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헉 이정도였다니

반응형

주변에 계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보다보면 유독 걷기 힘들어 하는 분들을 뵐 수 있는데요. 이 경우 관절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람이 거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관절은 소모품이라 시간이 가면 닳아 없어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나이가 들면 관절이 소모되고 몸이 약해져 다양한 관절염으로 고생하게 되죠. 물론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 이를 피해가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보는데요.

 

 

이 경우 다행히 조기 치료를 받으면 수술이 필요없지만 만약 치료가 늦어지고 치료 예휴가 좋지 않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수술을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행하는 수술이 바로 무릎 인공관절수술인데요. 의학의 발달로 인해 과거처럼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고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지만 여전히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이죠.

 

무릎 인공관절수술이란?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상한 물렁뼈를 다듬고 인공적으로 제작한 관절을 무릎에 끼워넣는 수술을 말하는데요. 인공관절은 공장에서 통상의 제품처럼 제작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관절에 맞춰 안전하게 맞춤 제작하게 됩니다.

 

 

또한 무조건 인공관절로 대처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관절은 최대한 보존하기 때문에 수술 후 합병증이나 통증을 줄일 수 있고 수술을 받는 환자의 부담도 덜 수 있죠. 이런 여러 장점이 있기에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이 상승할 수 밖에 없나 싶기도 한데요.

 

무릎 인공관절수술 추가비용은 없을까?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을 생각할 때 놓치면 안될 부분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바로 재활과 간병입니다. 수술 후 재활은 보통 재활병원에서 이루어지게 되며 수술을 하게 되면 3일 정도는 혼자 거동이 불가능하고 3일 후에도 정상적인 거동은 안되기 때문에 간병인을 필요로 하는데요.

 

 

가족 중 한명이 돌봐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시에는 간병인을 고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이런 단순히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이 얼마인지 생각할 것이 아니라 이런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따져봐야 하는데요.

 

 

보통 재활병원에는 2 ~ 3주 입원하게 되며 비용은 160 ~ 180만원 정도 필요로합니다. 간병인의 경우 수술을 받는 병원에서 120 ~ 150만원, 재활병원에서 55 ~ 90만원 정도 비용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이제 가장 큰 돈이 들어가는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은 얼마인지 따져볼까요?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은 한쪽 무릎만 수술한 것인지 양쪽 무릎을 모두 수술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한쪽 무릎만 수술할 경우 평균적으로 200 ~ 250만원의 비용이 요구됩니다.

 

양쪽 무릎을 모두 수술할 경우에는 400 ~ 500만원의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이 필요한데요. 병원에 따라 여기서 20 ~ 50만원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는데 단순히 가격이 비싼 곳 보다는 환자들이 많이 찾고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 후기를 꼼꼼히 살펴봐야 좋은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필수정보

 

 

 

 

가장 신경쓰이는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을 알아봤으니 이제 무릎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기초지식을 살펴볼까하는데요. 수술 시 입원기간은 한쪽 무릎만 수술할 경우 약 7 ~ 14일 입원하게 되고 양쪽 무릎을 수술한다면 14 ~ 21일 정도 입원하게 됩니다.

 

 

수술시간은 한쪽만 할 시 1시간 양쪽을 할 경우 2시간이 소요되며 수술 후 3일이 지나고 부터 보행이 가능한데요. 양쪽을 수술할 경우에는 양쪽을 한번에 수술하 수도 한쪽 시 번갈아 가며 수술할 수도 있는데 보통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는 환자가 65세 이상의 고령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때 한번에 양쪽 모두를 수술하는 것은 무리가 따릅니다.

 

 

 

때문에 보통 한쪽 무릎을 수술한 후 2주가 지나서 다른 쪽을 수술하는데요. 이렇게 번갈아 수술하면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과 시간이 늘어나게 되지만 오히려 재활시간은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양쪽 모두 한번에 수술할 경우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과 시간이 줄어들지만 재활시간은 늘어나겠죠?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에 인공관절은 약 15년 ~ 20년 정도 유지가 되며 관리를 잘한다면 20년 이상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술 후 20년 가까이 되가는데 통증이 없고 멀쩡하다고 병원을 아예 가지 않는 것 보다는 한번 정도 병원을 방문해 이상이 없는지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