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 이어폰 부작용 요약정리

반응형

요즘 거리를 걷다보면 혼자서 대화를 나누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착용하고 상대방과 통화를 나누고 있는것인데요, 아무래도 공공장소에서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고 대화를 할경우 상대방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어폰을 착용하는 사람도 개개인마다 고통을 감수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귀의 불편함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함으로써 소리를 직접적으로 듣게되고 장시간 착용하면 통증이 생기거나 청각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골전도 이어폰이란?




그래서 최근에는 골전도 이어폰이 등장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꾸준히 지갑을 열게 만들고 있는데요, 골전도 이어폰은 공기로 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뼈를 진동시켜 소리를 전달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할때 이 진동이 달팽이관으로 전달되게 되는데요, 달팽이관은 우리 청각에 매우 귀중한 요소인만큼 보호를 해야하는것은 물론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보호해야 합니다.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




하지만 골전도 이어폰은 우리 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달팽이관에 직접 진동을 전달해주면서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전문가들은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으로 난청을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골전도 이어폰은 청각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출시된 제품인데 실제 효과와 정 반대라는것입니다.


소리가 외부로 빠진다?



골전도 이어폰은 귀에 직접 꽂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이로인해 소리가 듣고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외부에 까지 소리가 전달되어 주변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이라기 보다는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명




이명은 살면서 한번쯤은 겪어봤을 증상인데요, 흔히 옆사람은 아무소리도 못들었는데 본인만 들은 소리를 바로 '이명'이라고 합니다.


이명은 이처럼 자신만 들을 수 있는 소음증상중 한가지인데요, 이것이 꾸준히 지속되게 되면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정도로 신경이 예민해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치료방법도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은만큼 이명에 대해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명증상은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으로 말할수도 있지만 평소에 소리를 크게듣거나 소리를 가까이 듣는 사람의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듣는 습관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으로 가장 불편한것은 바로 두통입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을 달고 산다는 말이 있는데요,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게되면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골전도 이어폰을 오랫동안 착용하게 되면 귀에는 접촉이 안되지만 관자놀이를 누르고 압박하게 되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이어폰을 벗어두는 것이 골전도 이어폰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좋은 제품이라고 많이 알려진 제품이 이렇게 안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제품을 살때는 후기를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원론적으로 다가가 우리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쯤은 생각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현명할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