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 제거 방법 모음

반응형

비듬은 한번이라도 경험해본 사람들은 얼마나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지 잘 알고계실텐데요, 검정색 옷이라도 입고 출근한 날에 어깨에 눈이 내려있다면 정말 그것보다 불행한 하루는 없을겁니다.

 

 

비듬은 물론 생길 수 있지만 실제로 옷에 떨어진 수많은 비듬을 보면 그사람이 안씻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더럽다라고 단정짓게 됩니다. 이로인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되는데요, 여러가지 비듬 제거 방법을 활용해보지만 효과가 없어 직접 병원을 찾아 비싼 돈을 내고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비듬은 의외로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전문의들이 말하는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듬이란?

 

 

 

먼저 비듬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비듬은 두피에서 과하게 분비되는 비염증성 가질인데요, 죽어 있던 세포들이 두피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쌓여서 붙어있는 경우를 비듬이라 합니다.

 

보통 세포재생은 28일주기로 반복되는데 나이가 들거나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주기가 길어지면서 죽은세포들이 계속 남아있어 각질층을 형성하게 된다고합니다. 이로인해 머리속에는 각질이 계속 붙어있게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긁거나 움직이게 되면 각질층이 자극받아 눈처럼 비듬을 쏟게하는것입니다.

 

비듬 제거 방법

 

 

비듬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트레스나 화학적 반응이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원인들로 인해 파티로스포룸이라는 곰팡이 균이 매우 많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런 균들을 애초에 생겨나지 않게 하려면 두피가 건조하지 않도록 밤에 머리를 감거나 패스트푸드, 술과 같은 자극적이고 인체에 해로운것을 피해야한다고 합니다. 조금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1. 소금으로 머리감기

 

 

돈을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비듬 제거 방법이 바로 소금으로 머리를 감는것인데요, 너무 독특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효과는 좋다고해요, 소금은 천연소금을 준비하며 머리를 따스한 물로 행군후 천연소금을 뿌려 15분정도 방치해주세요, 그리고 찬물로 머리를 행궈준후 자연건조해주면 과자한 피지를 제거함과 동시에 모공을 줄여주어 비듬이 생기지 않게 한답니다.

 

2. 사과식초로 헤어트리트먼트

 

우리가 머릿결을 위해 헤어트리트먼트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비듬을 제거하고 싶다면 사과식초를 대신해서 뿌려주는게 좋습니다.

 

 

 

 

 

 

 

사과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은후 비듬이 많이 생기거나 가려운곳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15분이상 방치해준후 머리를 감아주면 가려움증이 사라지고 두피가 매우 깨끗해지는데요, 비듬 제거 방법중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하니 실천해보세요.

 

3. 올리브오일 바르기

 

 

올리브오일은 보습 성분이 강하여 팩이나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두피 각질로 인해 비듬이 생기다 보니 올리브오일의 보습력을 활용하여 비듬을 제거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잠자리에 들기전 올리브오일을 발라주면 수분유지가 되면서 각질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아 건조성 비듬에서 해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을 발라주고 헤어캡으로 머리를 감싼채 자야지만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4. 레몬 발라주기

 

 

비듬 제거 방법 4번째는 바로 레몬을 활용하는것인데요, 레몬도 사과식초와 동일하게 산성을 변화하는 능력이 있어 비듬을 제거하는데 매우 특효라고 합니다.

 

 

 

 

 

 

머리를 감을때 린스를 사용한다면 린스와 레몬즙을 섞어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로인해 비듬에서 해방되는것은 물론 두피의 각질층이 얇아져 다른 가려움증이나 증상들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5.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비듬 제거 방법 5번째인 베이킹소다는 청소할때만 사용하던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베이킹소다를 샴푸와 섞어서 머리를 감아주면 비듬의 원인인 곰팡이균이 증가하는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합니다.

 

특히 베이킹소다는 각질을 제거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 건강한 두피를 갖게 해준다고하는데요, 약 2주이상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머리를 감아준다면 두피는 물론이며 새로운 머릿결도 가지게 해준다고 합니다.

 

6. 코코넛 오일 바르기

 

 

한때 방송에서 여러차례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했던 코코넛 오일은 보습과 향균작용을 동시에 하여 두피가 약하거나 악화된 사람에게 매우 좋다고합니다.

 

 

실제로 천연 비듬 치료제라 불릴만큼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매일 코코넛 오일을 3스푼정도 두피에 바르고 1시간뒤에 머리를 감아주면 매우 개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해요, 단 코코넛오일을 사용할때는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야 좋다고하네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비듬 제거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이중 본인이 가장 실천하기 쉬운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되 최소 2주이상은 꾸준히 해주셔야 효과를 보니 이점을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