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 먹는방법 레시피 공개

반응형

요즘 티비를 보고 있으면 자꾸만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티비만 키면 건강에 좋다는 식품을 소개해주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건강관련 예능도 많아져 더욱 관심이 쏠리는데요, 최근에는 흰강낭콩이 몸에 좋다며 또 구매를 유혹했습니다.

 

 

흰강낭콩이란?

 

 

흰강낭콩은 흔히 콩의 종류중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흰강낭콩은 사과보다 17배가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과도 좋다고 했는데 17배라니 상상이 가시나요?

 

 

흰강낭콩은 우리 신체장기중 신장과 닮았다고 하여 카넬리니빈이라고 부르는데요, 미국 혹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흰강낭콩은 다른 음식과 먹을때 흡수율이 높아지는데 다른 콩에 비해 훨씬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을 먹기전에 가장 중요한게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것인데요, 보통 어떤 효능이 나에게 가장 필요하기 때문에 구매를 하게됩니다. 그리고 효능을 알고먹으면 맛도 두배이고 심적인 불안감도 줄어들어 1석2조입니다.

 

1. 탄수화물 흡수방지

 

 

흰강낭콩 효능중 가장 중요한 효능이 바로 이것입니다. 바로 우리 한국인의 최대의 적인 탄수화물을 잘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보통 현대인들의 식단을 보면 탄수화물의 섭취가 90%에 해당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자 성인병의 근원입니다. 그런데 평상시 흰강낭콩을 먹으면 탄수화물이 쌓이지 않아 비만이 되지 않는다고해요.

 

2. 피로회복

 

 

요즘은 일을 하는것보다 자신의 여가시간을 갖는게 더욱 중요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휴식을 가져도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흰강낭콩에는 레시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결과적으로는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청소까지 해주는 효자노릇을 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혈관청소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됩니다.

 

흰강낭콩 먹는방법

 

 

 

방송에서는 흰강낭콩을 쉐이크로 만들어먹기도 하고 요리를 하기도 하는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흰강낭콩을 먹었는데요, 어떤 방법이 더 맛있을지는 여러분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평가해보시기 바랍니다.

 

1. 밥 짓기

 

 

흰강낭콩 먹는방법 첫번째는 밥을 지을때 사용하는것인데요, 매우 단순한 방법이어서 딱히 알려드릴것도 없는데요, 단 한가지는 주의를 해야합니다.

 

밥을 짓는 방식은 똑같지만 흰강낭콩이 딱딱해서 밥을 짓기전에 5시간정도 콩을 불려주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불리지 않고 밥을 짓게되면 돌을 씹는것과 같은 경험을 하게 될거에요.

 

2. 쉐이크만들기

 

 

 

아침에 흰강낭콩 쉐이크를 먹으면 그날 하루는 대변이 매우 시원하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흰강낭콩을 충분히 불려준후 바나나와 우유, 요구르트를 함께 섞어서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여기에 본인의 기호에 맞게 꿀을 넣거나 다른것을 넣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3. 샐러드

 

 

샐러드에는 견과류 부터 콩까지 안들어가는게 없는데요, 위에 안내해드린 흰강낭콩 먹는방법처럼 콩을 불려준후 샐러드에 올려서 같이 먹어주면 더욱 맛있다고해요.

 

 

만약 양념에 소질이 있으신 분은 콩자반으로 만들어먹어도 좋다고해요. 좋은 식품을 알았다고 너무 의존하거나 과다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항상 따라오는것 아시죠? 하루에 60알이 최대치라고 하니 이점을 유의해서 드시기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